본문 바로가기
알짜 상식

애드센스 광고 클릭율 높이기 (Ft. 광고 심사 센터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by 은퇴박사 2023. 3. 13.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달리 애드센스는 블로거가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수익율 (클릭율)이 달라집니다. 이거 하나 알고 모르고에 따라 클릭율이 두배 차이나니!! 꼭 참고하세요!!

 

 

 

애드포스트 Vs 애드센스

 

 

애드포스트는 네이버에서 임의적으로 달아주는 광고로 내가 해당 광고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뭐 애드센스도 내가 광고를 선택할 수 없는 건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개입할 여지는 있습니다.

 

 

구글 광고의 경우 AI를 기반으로 검색자가 서칭한 Big data를 기반으로 유사 광고를 매칭시켜줍니다. 

 

 

가령 과거 모자를 검색했던 사람은 다른 글들을 보더라도, 애드센스 광고에 모자와 관련된 광고가 뜨는 겁니다. 그런데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광고 pool에 모자와 관련된 광고가 없다면 아무리 ai가 띄워주고 싶어도 띄워줄 수가 없죠. 그래서 우리의 지상 과제는 광고 pool을 늘리는 겁니다.

 

 

광고 pool을 늘리는 방법 
광고 심사 센터 활용하기

 광고 pool 늘리기 = 애드센스 광고 클릭율 높이기 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애드센스에는 광고 심사센터라는 게 있습니다.

 

 

위 빨간 박스를 보시면 미검토 광고와 검토된 광고가 있죠. 미검토된 광고를 검토해야 광고된 검토로 넘어가고 여기서 ai가 광고를 골라서 송출합니다.

 

 

즉, 검토된 광고를 늘리면 저절로 pool도 늘어나는거죠

 

 

그런데 대부분 미검토광고를 그냥 내버려둡니다. 저만해도 쌓인게 1천개가 넘었으니까요.. 그걸 모두 검토해야됩니다!!

 

 

검토하는 방법

애드센스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맨 왼쪽에 있는 브랜드안정성 -> 콘텐츠 -> 광고심사센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서 "우선검토대상" "최대노출수" 두 광고 모두 작업해줘야 하는데,

 

 

먼저 우선검토대상을 들어가서 우측 하단 "모두 검토됨으로 표시"를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광고들이 다 검토된 광고로 넘어갑니다. 자동으로 설정하고 클릭하셔도 되고, 10행으로 설정하고 클릭하셔도 되는데, 10행으로 클릭하면 한번에 40~50개 광고가 승인됩니다.

 

 

20번이면 천개가 클리어되는거죠... 5분정도 걸립니다 ㅎㅎ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광고가 검토됨으로 됐다고 뜨죠

 

 

저같은 경우 1천개 정도 했더니, 검토할 광고 없음 이렇게 뜨네요

 

 

이런식으로 노가다를 해주면, 내 애드센스가 풍성해집니다. 티스토리 광고가 매번 뻔한 광고만 달렸다면 이렇게 광고를 검토해줘야 다양한 광고가 달립니다.

 

 

단지 다양한 광고가 달리는 걸 떠나서, ai가 검색자가 원하는 광고를 띄우주기 때문에 클릭율 자체가 오릅니다. 즉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이 쑥쑥 오르는거죠

 

 

자 지금당장 시작해보세요! 아마 광고심사센터 클릭 몇번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클릭율이 오르고, 수익이 오르시는 걸 느끼실 겁니다.

 

 


 

물론 이건 기본세팅이고 정말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을 올리려면 결국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네이버 상단에 뜨면 베스트고 아니더라도 다음이나 구글에서 검색되는 블로그를 만들어야겠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