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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짜 상식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110 콜센터) 운영(ft. 코로나 문의전화, 재난지원금 문의)

by 은퇴박사 2020.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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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재난지원금 (출처 : 서울경제)

이번 추석 전후로 지급된 2차 재난지원금입니다. 너무너무 많고 복잡합니다^^; 문제는 실제 지원금 지급처별로 제출서류도 다르고 조건도 다르며, 지원금 지급받기 전까지 꽤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됩니다.

 

 

소상공인 지원이 주를 이루는데, 대상 여부 및 지원금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네이버나 다음에서 서칭하는걸로 제대로된 정보를 확인하기 어렵죠..

 

 

이번 1,2차 재난지원금 문의를 위해 여러곳으로 알아보다가 시간만 낭비하신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코로나 문의전화 : 110

코로나 문의전화(출처 : 기획재정부)

특히 자영업자 분들은 생업으로 바쁘다보니, 대상여부를 확인하기가 더 어렵습니다(조건도 까다롭구요) 그래서 정부는 9/16부터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코로나 문의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흔히 110 콜센터로 유명한데, 코로나와 관련된 지원금(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등)은 물론 고용유지 지원금, 고용안정지원금, 아동특별돌봄 지원 등 코로나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전방위적인 의문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창구로 보시면 됩니다.

 

 

원스톱 안내.상담 서비스죠 ^^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앞으로 3차, 4차 지원금도 논의되고 있는데, 모든 코로나 문의 사항은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110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문의 : 110
소상공인 지원 : 1357
고용관련 지원 : 1350
보건복지 관련 : 129

※ 모든 번호는 국번없이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연락처(출처 : 기획재정부)

앞으로 코로나와 관련해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를 통해 유선문의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정부 부처에서 통합운영 하므로 공신력도 있고 제대로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코로나 문의전화는 110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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