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 상식

네비 비교(SBS 생생리포트 실험결과)

by 은퇴박사 2016. 9. 4.
반응형





네비가 길을 잘 못 알려줘서 초행길에만 쓴다.

네비마다 알려주는 길이 달라서 의심스럽다.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되는게 맞는지 의심스럽다.

반응이 너무 느려 길을 잃는 경우가 많다




네비에 관한 의심과 불만은 정말 많습니다.

(차를 타면 다들 난폭해지는듯;)




그래서  SBS 생생 리포트에서 직접 실험

결과를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려 합니다~









직접 가장 유명한 3사 네비를 비교했는데!

그 결과가 참 재미지네요ㅋㅋㅋㅋㅋㅋ



SK의 T맵 & 카카오의 카카오네비 & 현차계열 맵피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비 비교!

그 결과를 아래에서 보시겠습니다:)









가장 빠른 길 안내의 최강자T맵 입니다.


T맵 > 카카오 > 맵피 순으로 길안내가 빠르군요!

1위인 T맵과 맵피는 20분 이상 차이가 납니다ㄷㄷ










네비가 알려주는 예측시간은 카카오가 가장 정확합니다.



카카오 > T맵 > 맵피 순입니다.



T맵은 예측 시간보다 훨씬 빨리 들어오는 반면

맵피는 10분 이상 늦게 들어오네요;

그 중 카카오가 오차가 가장 적어 정확하다고 표현하니

빨리 들어오는 T맵이 좋은건지; 정확한 카카오가 좋은건지;;









경로 변경 시 가장 빨리 반응하는건 맵피 입니다.



카카오가 가장 느리고, 그 다음이 T맵 이군요



저도 카카오네비를 쓰는데,

도착 예정시간도 정확하고

실시간 교통도 잘 반영하는데

유독! 경로 변경시 찾는데 오래 걸리더라구요!

실험이 정말 정확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본 실험은 SBS 생생 리포트에서 직접 실험한 데이터인데

교통 사정과 운전자의 운전 습관 그리고 우발적인 변수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기 때문에, 사실상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네비 비교는 참고용으로만 알아주셔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