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 상식

직장인 투잡, 애드포스트 수익 100만원 돌파 후기(Feat. 블로그로 돈버는법)

by 은퇴박사 2020. 10. 3.
반응형

작게나마, 부업을 통한 수익창출을 꿈꾸는 직장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제 후기를 공유합니다. 

 

 

이번엔 애드포스트인데 다음엔 제휴광고인 CPA에 대해 알려드릴게요!(사실 CPA가 주요 수익원으로 훨씬 부가가치가 큽니다)

 

 

직장인 투잡! 블로그로 돈버는법, 자본투입 없이 노력만으로 수익을 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애드포스트

아! 시작전에 정말 간단하게 애드포스트에 대해 설명드리면, 네이버 광고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달리는 광고입니다.

 

 

블로그 개설 이후 한달이면 누구나 승인이 가능해서 문턱이 아주 낮아요! 흔히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구글의 애드센스와는 다릅니다(단, 단가가 매우 낮은게 흠이죠)

 

 

 

 

애드포스트 9월 일간 수익
9월 총 수익 1,105,337원(세전)
일 최대 82,491원 / 최저 11,754원

애드포스트 9월 일간 수익

처음으로 애드포스트 월 수익이 약 110만원으로 100만원을 넘겼습니다 *_*

 

 

 

애드포스트 월간 수익

50만원대를 찍다가, 60만원 그리고 9월 급격하게 늘어서 110만원 정도가 됐네요!

 

 

 

직장인 투잡, 애드포스트 수익공개

처음부터 이렇게 애드포스트 수익이 나진 않았습니다.

 

 

1년간 수익 그래프

보시는 것 처럼 저 역시 다른 블로거와 마찬가지로 월 7~10만원 사이(흔히 말하는 치킨값) 정도로 수익을 올리는 평범한 블로거 였습니다.

 

 

뭐 지금도 특별할 건 없지만요 ^^;

 

 

무튼 6월을 기점으로 약 5배정도 수익이 늘었고, 9월엔 딱 10배 늘었네요. 참고로 저는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그리고 지금도 최적화라 불리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10만원 벌때나 100만원 벌때나 블로그 상태는 똑같습니다. 더군다나 인플루언서도 아니구요(인플루언서는 프리미엄광고로 애드포스트로만 월 200~300만원 찍으시더라구요)

 

 

 

그런데 어떻게 이렇게
수익이 단기간에 급증했나요?

자, 이제 노하우를 공개할게요!

 

 

일단 애드포스트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방문자가 많아야 됩니다(넘나 당연한 이야긴데, 이게 기본입니다). 블로그로 꾸준한 수익을 얻고 투잡의 수단으로 활용하시려면, 블로그를 계속 운영하시고 지수를 높여야 합니다!!

 

 

적어도 일 기준 1만명은 유입이 되야 하루 애드포스트 수익이 1만원 이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뭐! 하루 1만명에 1만원이면 당연한거 아냐?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저는 1만원 이상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만명 방문에 애드포스트 수익 하루 3만원이면 어떤가요? 아마 하루 방문자 1~2만명인데, 애드포스트 수익은 월 10~20만원 정도 밖에 안되는 분들도 정말 많다는걸 고려하면,

 

 

제가 말씀드리는 팁은 정말 꿀팁인걸 아실거예요!

 

 

원론적이지만,
애드포스트 수익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그 원리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먼저, 애드포스트는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붙여주는 광고입니다.

 

 

즉, 내가 타겟팅해서 올리기도 쉽지 않고, 어디에 어떤 광고가 붙는지 확실히 알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내 글을 보면서 이 광고 클릭해서 볼까? 이렇게 흥미를 가지고 절대 클릭하지 않습니다(이게 핵심이죠)

 

 

모 강사들이나, 블로그 전문 유튜버 들이 뭐 타케팅을 해서 광고를 유도하고 유입된 트래픽을 광고로 이끌도록 한다고 하는데, 사실 그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린이야깁니다.

 

 

애드포스트는 "클릭미스"를 유도해야 됩니다. 즉, 광고를 잘 못 누르도록 만들어야 되는거죠!!. 그렇게 광고수익을 얻습니다. (강사나 유튜버들이 고단가 광고를 타케팅해야 된다고 말하는건 실수로 눌렀을 때, 고단가 이면 더 수익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제 키 포인트를 아시겠죠?

 

 

키 포인트는 어떻게 클릭미스를 유도할까입니다. 클릭미스를 유도하는 방법을 터득하면 직장인 투잡으로 블로그가 톡톡히 제 역할을 할겁니다!

 

 

 

모바일을 노려라!
그리고 글은 3~4줄 정도로 길게

 

 

일단 광고수익은 거의 대부분 모바일에서 나옵니다(모바일 클릭미스 확률이 높거든요)

이런식으로 많이 쓰시죠?

먼저 이렇게 글을 쓰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절대, 클릭미스가 나지 않습니다. 클릭미스는 글을 이어서 3~4줄(모바일 기준) 되도록 써야됩니다. 그렇게 쓰면 손가락으로 화면을 내리다가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해요

 

 

그리고 문단과 문단사이는 2~3칸 정도 띄워줍니다(엔터키로)

 

 

 

사진과, 인용구만 되도록 많이

사진과 인용구는 되도록 많이 넣어주세요

 

모바일 화면 예시

가령 이런식으로 사진을 넣고 인용구를 넣다 보면 한 화면에 꽉 차서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넘기다가 실수로 손가락을 눌렀다 떼면 광고 클릭이 되어버립니다.

 

 

 

사람들은 맨위, 맨아래 링크는 클릭하지 않아요
본문 가운데 광고를 클릭합니다.

애드포스트는 광고가 크게, 글 본문 가운데와 하단에 달립니다.

 

 

이렇게 광고가 달리지만, 실제로 수익이 나는 광고는 본문 속, 글과 사진 사이에 달리는 광고입니다.

 

 

그런데 그 광고는 사실 본문의 주제와 관계없이 달리는 광고가 대부분입니다. 즉, 여기서도 사람들은 광고글을 보고 클릭하는게 아니라 실수로 클릭한다는게 증명됩니다.

 

 

이만, 블로그로 돈버는법 중 한가지인 애드포스트에 대해 포스팅 마칩니다 :D

 

 

블로그로 수익내는 방법은 크게 애드포스트(티스토리는 애드센스), 제휴마케팅(CPA), 광고 포스팅 작성 대행 등이 있는데 차차 설명드릴게요(체험단, 리뷰단, 기자단 뭐 이런건 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