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 상식

All about 핸드폰 성지 (스마트폰 싸게 사기) 좌표와 후기

by 은퇴박사 2022. 5. 29.
반응형
핸드폰 성지
= 불법 보조금 지원
(싸게 살 수 있음)

 

핸드폰 성지란 말 그대로 불법 보조금을 통해 싸게 사는걸 말합니다. 

 

 

불법보조금 지원으로 싸게 파는 곳이 성지이고, 불법이다 보니 암암리에 좌표(판매처 주소)를 공유하고, 카톡으로 예약한 사람에 한해서 판매하며, 현금으로만 주고 받습니다.

 

 

정가 - 공시지원금- 불법보조금
= 핸드폰 가격

원래 핸드폰을 성지가 아닌 다른 곳에서 구매하려면 정가에서 공시지원금을 뺀 금액으로 구매하게 됩니다. 하지만 성지는 여기에 불법보조금까지 더해주죠.

 

 

성지의 시세표

흔히 말하는 시세표인데, 번이 = 번호이동 / 기변 = 기기변경입니다.

 

 

만원 단위이며, (-)는 돈을 오히려 돌려받는걸 말하고, 일반 숫자는 그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걸 뜻합니다. 

 

 

가령 이번에 새로나온 갤럭시 S22+를 보면, KT 고객이 기변을 한다고 하면 17만원만 주면 구매가 가능합니다.(정가는 120만원)

 

 

 

예시

갤럭시 S22+를
일반 대리점에서 샀을 때
Vs 핸드폰 성지에서 샀을 때

 

갤럭시 S22+ (출처 : KT 홈페이지)

갤럭시 S22+의 출고가는 1,199,000원입니다. 여기에 공시지원금 및 공식 KT 지원금으로 575,000원이 지원돼서 단말기 가격은 624,000원입니다.

 

 

만약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고, 출고가 그대로 다 납부하고 요금할인을 선택할 경우 24개월간 요금할인은 54만원이구요

 

 

보통 공시지원금 OR 요금할인을 선택하는데, 위와 같은 경우라면 요금할인보다 지원금을 받는게 35,000원 이득이니 공시지원금을 받는게 낫겠네요

 

 

일반적으로 시내에 있는 대리점에서 살 경우(공시지원금 선택시) 단말기 가격 624,000원이 할부원금이 되고, 이걸 24개월간 납부하는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성지에선 17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왜냐면 성지에서 불법보조금으로 454,000원을 대신 납부해주기 때문입니다.  

 

 

구매자가 현찰로 17만원을 성지에다가 주면, 성지(핸드폰 판매점)가 공시지원금을 제외한 624,000원을 대납하고, 전액 현금으로 납부한 것 처럼 할부원금이 0원이 됩니다. 

 

 

깔끔하게 거래가 끝나는거죠.

 

 

 

할부원금이 0원이 됨

위와 같이 할부원금이 0원으로 찍힙니다. 현금으로 완납한 것 처럼요

 

 

단! 요금제는 8~9만원 요금제
6개월 유지 + 2~3만원 상당의
부가서비스 3개월 사용해야함.

 

 

모든 성지가 공통적으로 위와 같이 요금제 + 부가서비스 사용 조건입니다. 

 

 

위와 같은 요금제를 사용해야 일단 공시지원금이 나오고, + 대리점에 통신사에서 지원금이 더 나가기 때문인데.. 여튼 요금제 6개월 및 부가서비스 3개월 사용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6개월간 고가 요금제 및 3개월 부가서비스 사용 감안해도 추가되는 비용이 15~20만원 정도인데, 불법보조금을 50~60만원 받는점을 생각하면 핸드폰 성지 가서 스마트폰 사는게 더 이득이긴 합니다.

 

 

그리고 일반 대리점가도 공시지원금을 최대로 받으려면 고가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니... 뭐 똔똔입니다.

 

 

게다가 부가서비스는 보통 유튜브 프리미엄이나 디즈니 + 구독 같은거라서, 유용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성지에서 사는 방법
(좌표 받기)

 

 

1. 네이버 카페에서 휴대폰 성지 서칭

 

일단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서 휴대폰 성지를 검색하면, 카페가 쫙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카페가 나오고 아무대나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보통 글 1개 쓰고 댓글 2~3개 달면 정회원이 되고 그때부터 시세표를 볼 수 있습니다.

 

 

2. 시세표를 보고 시세표 아래에 있는 카톡에 연락을 한다.

 

 

카톡에다가 좌표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성지 카페보고 왔습니다. 라고 톡을 날리면 바로 답장이 옵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신분확인을 위해 명함, 사업자등록증, 학생증 등 개인정보를 요청합니다. 

 

 

신분 확인이 되면 이렇게 예약 양식을 보내고 양식에 맞춰서 보내면 좌표(주소)를 알려줍니다.

 

 

보통 서울의 경우 구별로 성지가 쫙 있습니다. 보통은 강변 테크노마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성지가 많죠

 

 

 

성지에 도착해서!

 

 

핸드폰 성지에 도착해서는 그냥 예약자 누굽니다. 라고 말만하면 아무 이야기도 없이 기종 꺼내 보여주고, 계산기에 시세표에 있는 금액 보여줍니다.

 

 

그리고 현찰로만 받는데, 준비한 현찰을 건내면 기계를 건내줍니다. 

 

 

그러면 끝! 물론 그 사이 계약서도 쓰고, 부가서비스에 대한 설명도 해주고 그런데, 절대 돈 이야기는 안합니다. 혹시나 녹취할까바 그런거죠

 

 

계약서에 할부원금 0원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성지에선 스마트폰 데이터 이동(사진, 연락처 등) 등의 서비스는 제공 안합니다. 본인이 기계 가지고 가셔서 하시면 되는데, 쉬우니 바로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카톡만 미리 백업하고,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로그인해주고 복원하면 됩니다(네이버 블로그에 자세히 나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