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서 저품질이 된 이후 거의 반년 넘게 버려뒀다가... 혹시나 싶어서 해봤는데, 왠걸.... 바로 다음날 저품질에서 탈출했습니다.
첫번째, 온라인 고객센터
(웹으로 신청)
일단 온라인 고객센터에 블로그 저품질 관련 해제 신청을 해야합니다.
cs.daum.net (고객센터)에 들어가시면 문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항목이 뜨는데 여기서 티스토리를 눌러줍니다.
4번 블로그 방문수가 급증/급감했어요를 클릭하고, 문의하기를 클릭하시면 이제 고객센터에 블로그 저품질 관련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다음 고객센터 담당자가 직접 보면서 클레임을 처리하기 때문에 내용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및 내용을 육하원칙에 따라 자세히 적어줘야 합니다.
언제, 어떻게, 노출이 되지 않게 됐는지
그리고 방문자수가 급감했다면, 해당 사진도 같이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 담당자가 바로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이요
저같은 경우 방문자수가 급감한 그래프와, 다음 노출이 0이라는 걸 첨부했습니다.
무조건 선행해야 하는 작업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에
상업적인 링크나 저품질을
유발한 글은 삭제할 것
무조건 저품질을 유발한 글은 삭제해야 합니다.
담당자가 직접 해당 블로그를 서칭하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상업적인 글이나 저품질을 유발한 글은 무조건 삭제처리 하셔야 합니다.
이게 찐,
이 방법으로 하고 안되면
웹 상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함
이게 찐입니다.
저는 이걸로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을 탈출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직접 "블로그는 재수집 되었습니다" 라고 안내해줬죠.. 카톡 상담한지 딱 6시간만에 연락이 왔네요
카카오톡 앱에서 고객센터로 연결해 상담직원과 카톡을 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단, 상담직원과 연결에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 10시부터 오픈이니 10시 땡 하자마자 바로 상담직원과 톡을 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구요
톡으로 고객센터
연결하는 방법
카톡 고객센터 연결은 카카오톡 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 상단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으로 들어가서 고객센터/도움말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문의하기를 누르시고, 챗봇 상담하기를 누르시면 되는데,
여기서 챗봇하고 상담하지 마시고, 고객센터 채팅창 맨 하단에 "상담직원연결하기"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상담직원과 대화가 요청됩니다.
여기서부터 인내의 싸움이죠;
그리고 상담사가 채팅을 걸어왔는데, 3분동안 답장이 없으면 자동종료되므로 꼭 눈을 뜨기 대기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상담사에게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지게 된 이유 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바로 피드백을 줍니다. 담당자가 권한이 크니 (바로 해제해줌) 친절하게 응대하시구요
'알짜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방문하고 계속 읽기의 정체 (해킹x) 페북 광고와 클릭 유도 펼쳐보기 (1) | 2022.10.26 |
---|---|
레고랜드 부도 이유, 건설사 부도 사태 (김진태 Vs최문순) 래고 (0) | 2022.10.26 |
스타벅스 DT 뜻 (리저브 그리고 DT 매장 & 특이한 매장) (0) | 2022.10.14 |
갓생 뜻, 갓생러 MZ가 많아진 요즘 (Ft. 미라클 모닝과 오운완) (1) | 2022.08.02 |
22년 에어컨 전기세 계산 (가정용 누진세)과 제습 냉방에 따른 전력량 차이 (0) | 2022.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