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 상식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4단계, 백신 접종자 및 영업 시간

by 은퇴박사 2021. 7. 9.
반응형
드디어 정부에서
칼을 빼 들었습니다...

이제 오후 6시 이후
2명밖에 모이지 못합니다.

 

서울시를 포함한 경인지역(일부 제외) 전 지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4단계가 적용됩니다(중대본 긴급회의에서 김부겸 총리가 발표).

 

 

수도권 4단계 7월 12일(월) 바로 적용되며, 2주간 적용됩니다. 사적모임 제한 강화는 오늘부터 자제해주길 당부했습니다.

 

 

 

 

수도권 4단계 요약정리

출처 : 연합뉴스

기존안 2단계(개편안 3단계에 준함)과 개편안 4단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적모임 금지 인원입니다.

 

 

현행 진행했던 기존안 2단계는 5인이상 집합금지(4인 가능)이었으나, 개편안 4단계는 18시 이후 3인 이상 집합금지(2인 가능)입니다. 

 

 

단, 18시 이전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5인이상 집합금지가 적용되어 4인까지 점심식사는 할 수 있습니다. 퇴근하고나서 모이지 말고 집으로 들어가란 소리죠 ;

 

 

 

 

 

흥시설(클럽, 나이트, 감성주점, 헌팅포차)등은 전면 영업금지이고,

 

 

콜라텍, 무도장, 홀덤펍 등은 22시 이후 운영제한입니다.

 

 

 

식당 및 카페 노래방 운영시간은 현재와 기존안 2단계와 동일하게 22시 까지 가능합니다. 

 

 

사실상 운영시간의 변화는 없지만,,,, 손님이 없는거죠. 18시 이후 2명밖에 못모이는데... 누가 모임을 가질까요..

 

 

 

스포츠 경기도 전면 무관중으로 진행됩니다.

 

 

 

백신 접종자는
인원산정에서 제외되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수도권 4단계 체제하에서는 백신을 접종했다고 하더라도 인원산정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즉,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하더라도 3인 이상 모일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는 대유행 시기로, 외출 금지입니다. 즉, 백신을 맞건 말건 나가지 말라는거죠...

 

 

김부겸 총리 또한 9일 오전에 중대본 긴급회의 결과를 발표할 때, 추가적인 방역조치로, 백신 접종을 완료한 분들도 인센티브 조치를 유보한다고 밝혔습니다.

 

 

즉, 백신을 접종해도, 3인이상 모이지 못합니다.

 

반응형